주간시티투어 09:30 ~ 15:30(소요시간:6시간)
※ 목포종합수산시장 및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요청자 경유 하차
주간시티투어 주요 관광지
-
유달산
해발 228m의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유달산은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다. 정상에 올라서면 목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푸른 다도해의 경관이 시원스레 펼쳐져 있고 그 사이를 오고 가는 크고 작은 선박들의 모습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.
-
근대역사관 2관
일제강점기 때 동양척식주식회사는 토지 경영, 부동산 담보대부 등의 사업으로 우리나라 경제력을 지배하기위한 회사로 1920년 6월에 문을 열었다. 1999년 11월 20일 전라남도 기념물 제174호로 지정되었으며 현재는 일제 강점기 사회상 사진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.
-
근대역사관 1관
1897년 목포 개항이후 일본의 영사업무를 위해 1900년 12월 완공된 건물로서 광복 이후 목포시청, 시립도서관, 목포문화원으로 사용되었고 근대 건축물 가운데 문화재 가치를 인정받아 국가사적 제289호로 지정 되었다.
-
동본원사
1930년대 초반에 지어진 일본식 불교사원으로, 해방 이후 정광사의 관리를 받다가 목포중앙교회에서 1957년부터 사용한 건물로 절이 교회가 된 이색적인 약력을 지니고 있다. 석조외관 등 전반적인 보존상태가 양호하며, 암울했던 시대에 민주화운동의 산실로 활용됐던 역사적 건물이다.
-
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
대한민국 제15대 대통령이며 한국인 최초로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故 김대중 대통령의 생애를 각종 사료와 영상 자료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평화와 화합의 전당인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은 지상 2층 규모로 전시동과 컨벤션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.
-
자연사박물관
자연사박물관은 중앙홀, 지질관 등 7개 전시실에 다양한 전시물과 입체 미디어파사드, 증강현실 체험 등 지구 46억년의 자연사를 고스런히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세계에서 단 2점뿐인 공룡화석 프레노케랍토스와 전남 신안군 압해도에서 발굴해서 복원한 세계적 규모의 육식공룡알 둥지화석이 전시되어 있다.
-
서산동 시화골목 (연희네슈퍼)
형형색색의 지붕들이 층층히 겹쳐진 집들 사이로 세가지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골목길을 따라 계단 사이사이 시와 꽃 그리고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그려진 벽화를 보다보면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여운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. 골목 입구에 영화1987 촬영지 연희네슈퍼도 있어 1980년대 감성과 함께 레트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.
-
갓바위와 해상보행교
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며,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하였다.